본문 바로가기
사진과함께 끄적끄적

아이 여권 만드는 방법 준비물 발급 비용

by 저니짱 2024. 7. 10.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 입니다

 

아이 여권 만드는 방법과

준비물 , 발급비용 알려드려요

 

저는 울산에 살아서

울산 북구청에서 발급받았답니다

 

예전에는 시청만 가능했던것 

같은데

이제는 각 구청에서도 가능하니

너무 좋은것 같아요

 

다만 점심시간 휴무제를 

실시하여 평일 점심시간만 시간이

되시는분들은 점심시간 

이용 불가 입니다

 

대신 여권은 늦게까지 발급해주는

요일이 있는곳도 있는듯 하니

알아보시고 방문하면 될것같습니다

 

울산 북구 여권

 

본인 여권이라면

여권발급신청서만 작성

아이(미성년자) 여권 발급신청이라면

여권발급신청서와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함께 작성해야합니다

 

300x250

 

아이랑 같이 가냐고요?

같이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준비물 :

보호자(발급 받으러 가는 사람) 주민등록증

여권사진 (아이)

 

아이 여권 신청

 

저는 

한번은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가지고 가지 않아서

한번은 로마자(영문이름)을 

대문자로 적지 않아서

두번 실수를 하였습니다

옆에 적혀있었는데 못 봤네요

 

주의사항은 앞에 적혀있으면

좋겠어요

 

법정대리인 동의서는

부와모 두칸 모두 작성하셔야 합니다

온사람만 적는거 아니더라고요

이건 몰라서 미리 물어봤답니다

 

여권신청서 먼저 작성하고

번호표 뽑기

 

울산 북구청 여권신청

 

운이 좋았나봐요

여권발급비용

7월1일부터 가격이 인하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는 5년만 가능해서

만8세이상 26면 39,000 원에 

발급하였답니다

 

여권발급비용

 

적은내용 한번더 확인하고

사인 후

비용은 

북구청내 농협에서 합니다

여권수납은 6시까지라

번호표없이 바로 창구에서 수납했어요

 

종료 먼저 보고 

얼마나 놀랐는지 모르겠네요

 

울산 북구 여권

 

 

아이여권은 처음 만들어 보는데

생각보다 간편했습니다

 

다만 제가 방문했을때는

안내가 조금 미흡하고

서류 샘플들도 자세하지 않아서

조금 버벅거렸던것 같네요

저만 그런가요...

 

아이여권 만드는 방법

준비물

발급비용 포스팅이였습니다

 

다음에는 버벅되지 않으려고

열심히 포스팅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