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일상/티스토리

간호학원강사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신청 / 훈련교사자격증 발급신청

by 저니짱 2022. 6. 21.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입니다

간호학원강사가 이렇게 복잡한 줄
몰랐네요
처음은 다 어려운가 봐요

저는 제 기준에서 발급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릴 예정이라
나는 여기에 속하지 않네~ 하시면
다른 글을 검색해 주세요

저는 보건교사 2급 자격증이 있어서
따로 교육 없이 발급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이
있다면 간호학원에서는
더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저에게도 좋죠
원장님의 추천으로
훈련교사자격증 발급 신청
드디어... 했습니다

서류들은 이미 다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았는데요
귀찮고 막히는 부분을 알아보느라
조금 시간이 걸렸어요

꽃길만 가고 싶은데
그 길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리는 듯요

꽃길만 가고싶다~


이전에 강사 신청할 때 서류 외에 준비해야 할 것

1. 증명사진 - 핸드폰으로 찍어서
파일로 첨부했어요
2. 간호사 면허증
3. 나의 등록기준지 = 본적
+ 보건교사 2급 자격증은 강사 신청할 때도
넣으셨죠? 안 넣었다면 지금은 필수!

나는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시작하고 싶어
하시는 분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포털사이트
가시면 교육 이슈에서 자격 교육에 대해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읽어도 다~ 눈에 들어오지 않아요
읽어도 내가 뭐에 속하는지도 모르겠고
일단 신청부터 고고!! 모르는 건 보러 와야지~
원장님이 하나하나 보여주시면서
보건의료에 임상지원 6-4라고 하셨는데
그때는 들어도 이게 무슨 말인지...
메모만 해왔네요

신청은 HRD - NET에 가셔서 하셔야 합니다

나의 정보로 가셔서
1. 강사신청
2. 훈련교사 관리
3. 훈련교사자격증 발급 신청
누르시고
하나하나~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막히는 거!

어디다가 체크해~~~ 입니다

분야 - 보건. 의료
교사자격 직종 - 의료
등급. 자격기준- 3급 3호

저는
검색을 암만해도 안 나와서
심사 관련 문의로
알아낸 거니 정답! 이겠죠
041-521-8000 ~5
로 전화하시면 문의사항에 대한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 해주시니
고민 마시고 콜~
제가 받는 건 아니라는 거^^*

그래도 학교 다닐 때 뭐라도 해놓으니
따로 교육을 받지 않아도 좋네요
그때 성적 상위권 학생들만
교직이수를 했는데요
저는 거의 그 끄트머리...
솔직히 그때는 하지 말까~
수업도 더 듣고 학교 실습도 가야 하는데...
하면서 고민하다가
상위권 친구들이 다 제 친구들이라
하게 되었네요
고맙다 친구들~
친구 따라 강남 가죠...

그래도 학원 강의는
생각도 안 하면서 살아서
걱정이 앞서지만
너무 걱정만 하지 않기로 했네요
열심히 그리고 잘해보려고요

300x250


제가 지난 식목일날
해바라기를 사서 심었다고
티스토리에 올렸거든요

싹이 나고 쑥쑥 잘 자라서
계속 사진을 찍고 정성을 다했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 살짝 방심한 사이
죽어버렸네요
꽃이 피면 티스토리에 자랑하려고
했는데 말이에요

해바라기


자랑하려는 마음 말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키웠어야
했는데...
당분간은 또... 식물을 키우지
못할 것 같네요
마이너스의 손일까요?
자꾸 이렇게 포기를 해서
식물을 키워본 경험의 수치가
낮아서 일까요?

강사도 아마...
강의를 많이 해보신 분들이
잘하실 것 같네요
9월까지 잘하시는 강사님들
강의를 많이 듣고
제가 더~~~ 많이 알고 가야겠어요

지금 저처럼 신청하시는 여러분들도
모두 파이팅!입니다
이말하려고 이렇게 주저리주저리
적었네요^^
제가 저에게 하는말이기도 하고요

더하는내용 ...
신청한곳에서 서류미비로 전화가 왔어요
경력증명을
회사나 병원에 직접 연락해서 하나하나
어떠한업무에 일했는지 적어서 줘야한다고
진짜...헐 입니다
건강보험 서류로는 안된다니
이시대에? 제가 병원에서 행정을 볼리가요 ㅠㅠ
안된다니
한곳한곳 다 전화해서
메일로 경력증명서를 받았어요
새로운주소지 용도 포함되어야할사항
이야기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미비서류는 메일로 다 전송하면 되니
크게 부담가지실 필요 없을것 같아요

어째...일도하기전에
서류내고 신청하다가 진이 쏙 빠지는것 같은건
기분탓 일까요?

그래도  다와가는거 맞죠!  화이팅!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