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일상/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실험왕 6 - 환경의 대결

by 저니짱 2021. 12. 31.
300x250

내일은 실험왕 6 

환경의 대결편 입니다

제주도에 지진이 일어나고 있어서

그리고 저희도 예전에 지진와서

식탁에 대피한적도 있고해서

지진편을 하려고 했는데

매진이라 환경의 대결로 바꾸어서

보내주셨어요

대신 온거라도 어짜피 우린

순서대로는 아니지만 다 할꺼니깐

(엄마생각)

근데요...이게 또 아이를 위한거라지만

읽어보면 우리의 삶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것들

이 많네요

글쓰신분 정말 칭찬드려요...만원초반대가

아깝지 않습니다

저도 많이 배우고 반성 하게 되는 글들이 

많아서 많이~~~올리고 싶네요

우리의 귀여운 실험왕들이 나와있는

표지네요

읽다보니 캐릭터도 얼마나 사랑스럽고

귀여운지...엄마의 마음으로 봐 지네요

 

산성비가 어떻게 해서 내리게 되는지 

산성비가 왜 안좋은건지

실험 1과 실험 2을 통해 알아봅니다

(물개박수 입니다....)

어쩜 실험과 설명이 딱딱 들어 맞는

그리고 마음만 먹으면 집에서도 쉽게 

실험해 볼수 있죠

실험 1 산성비와 식물에서는 산성비로 인해 식물이 잘 살수 없으며

          그로 인한 피해들이

실험 2 산성비와 건축물에서는 산성비로 인해 우리의 건축물들이 왜 

         부식되고 있는지 ....이미 그리스 아테네의 파르테논신전이나

         인도의 타지마할등 여러 유적지가 산성비 때문에 심각한

         훼손위기에 처했다고 하죠

레이첼 카슨 : 저는 첨 들어보는데요

그당시 환경운동가들은 응원과 지지보다는

따가운 시선을 받았을텐데

과학적 자료와 확고한 의지로 많은 사람들을

설득하였고 1970년 지구의 날이 지정되는데 

많은 영향을 끼치신 분이라고 하네요

모두가 발전에만 몰두해 있을때 환경이라는 

큰그림을 보신 레이첼 카슨님 기억해야 겠어요

어디서나 악역은 존재하네요

저 노랑머리 여자아이가

하니에서 나애리~ 인듯

"나애리 이 나쁜 기집애"

(이거...뭐지? 하는분도 계실듯)

이부분은 동물실험에 관한 이야기 였는데

아...

우리의 하니 ...당차네요

해부를 하는것 보다 지켜주는 실험을 하겠다

생각의 차이지만

끌려들어가네요~~~

마지막 장면

전국 실험대회에 나가게된

우주의 팀은 개인훈련을 받게 됩니다

맞아요 모든 사람에게는 무기와 방패가 있죠

하지만 모르고 살수 있어요

마음을 비우고 나의 무기와 나의 방패가

무엇인지 알아서 무기는 더 날카롭게 

방패는 더 튼튼하게 만들면 좋겠네요

환경이라 실험 키트는

간이 정수기가 왔어요

키트가 없어도 여기 저기서 구하면

할수 있을것 같네요

하지만 책을 읽는게 더 소중한 시간이 였어요

한장 한장 버릴꺼 없이

마음 깊이 읽은 만화가 어디 있을까....

바로 내일은 실험왕 6 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