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일상/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실험왕 28 - 곤충과 거미

by 저니짱 2022. 1. 19.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짱입니다

오늘도 내일은 실험왕 28 - 곤충과 거미 편을 들고 왔네요

방학이라 더 자주 할 것 같아요

포스팅도 계속됩니다

벌써 2개 더 주문해서 집에 와 있어요

자 오늘은 빠르게

실험 대결로 가볼까요?

생체 모방

호박

여러분이 이 세 단어를 가지고

어떤 실험을 해 보실 수 있나요...

저는 없네요....

하지만 우리 실험팀들은 역시 대단해요

호박 화석에 제일 많이 갇히는 게 곤충인 것도

처음 알았네요

부끄럽게도

저도 거미가 곤충인 줄요

역시 아이보다 먼저 책 읽어 보길

잘했어요

아이도 모를 것 같아서 물었더니

하하하~~~ 

거미가 왜 곤충이 아닌지도

저에게 설명해 주는 거 있죠

그러고 보니 제목도 곤충이 아니라

곤충과 거미였어요 

거미줄의 강력함

이건 저도 알고 있었죠~

우리의 히어로 스파이더 맨~~~

자 비교하여 실험합니다

철사와 거미줄의 비교 

동일한 조건에서는 

거미줄의 승리입니다

 

거미줄의 완벽한 승리죠

 

이건 배추흰나비 실험인데요

그러고 보니 초등학교 3학년 과학에

곤충이 나오네요

같이 공부하고는 저는 잊고 있었나 봐요

아마 1학기 때 한 듯.... 기억 저 멀리 있는 거 보니요

이번 실험은 누에고치 실뽑기입니다 

실험 방법과 실험 키트를 한번 볼까요?

실험뿐만이 아니라 실험과정을 이해하며

지식까지 쏙쏙 들어오네요

비커가 없으니 냄비에 끓여 줍니다 

요건 위험하니 

제 담당

10분을 끓여야 합니다

 

그동안 아이는 만지작만지작

얼레를 만들고요

요렇게 실처럼 나오면 그릇으로 

이동시켜 주세요

물도 함께요

돌돌돌 감으면 진짜 이렇게 실이 나온답니다

근데 이 누에고치

여성분들 어디서 본 듯하지 않나요?

화장 지울 때 사용하던 것 같은데

그것도 끓이면 이렇게 될 듯요

실험 키트 없어도

올리브영 같은 데 가서 사 와서 

실험해도 된 것 같아요

돌돌돌 이렇게 실이 감아졌어요

중간에 끊기기는 해도

제법 탄탄하게 많이 감겨요

다음 실험까지 바이바이 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