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일상/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실험왕 31 - 자석과 전류

by 저니짱 2022. 1. 13.
300x250

내일은 실험왕 31 자석과 전류

오늘 3번째 실험이네요

책을 볼까요

아는 친구들^^ 너무 귀엽네요

자석에 대해서는 초등학교 3학년

과학에 나오는데

그것보다 조금 심오하게 들어가서

내용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그냥 모르는건 모르는 대로

읽어 내려갔어요

몇 번 보면 이해가 가겠죠

 

이번 실험대 결의 주제는 

무공해, 전기, 속도입니다

티친님들은 어떤 실험을 하실 수 있나요?

저는 전혀 생각이 안 나요...

두 팀이 있죠...

상대팀은 수소로켓

범우주팀은 자기 부상 열차

로 대결을 펼쳐요

정말 어쩜.... 이런 생각을

자 우리 한국팀(범우주팀)은 자기 부상 열차를

어떻게 실험할 것인가...

자기 부상 열차는 같은 극끼리 서로 밀어내는 힘으로

열차 바퀴가 공중에 떠서 달리게 되는 원리를

이용하여 마찰력을 줄이고

그로 인해 빠르고 조용히 달릴 수 있죠

 

 

앗! 열차가 안 떠요

그럼 지는 건가요?

아니죠,,,

코일을 더 감아요

그럼 힘이 강해 지죠

짠~성공

그렇지만 상대편의 로켓 속도를 보면

상대편의 승리가 되겠지만

자기 부상 열차를 일반 바퀴 열차와 비교함으로

자기 부상 열차의 속도가 빠름을 증명하는 거죠

아이와 만들어 봤어요

조금 헷갈렸지만

성공했네요

동영상은... 후~~~

정말 궁금하신 분만 열어보세요

저는 막 속이 터져서...

저게 가는 건 맞는데

자기 부상한 것도 알겠는데

하하하~~~ 속도가 좀 빠르면 좋겠어요

손으로 밀어 버릴 뻔요^^

 

 

이렇게 느릴 거면 자석을 좀 많이 주셔서

힘을 좀 내게 해주심이 좋았을 걸요

코일이 더 감기고 자석이 많으면

힘이 생기는 것처럼 

우리도 열심히 같이 달려봐요

지금은 저기 저 동영상처럼 속이 터질지라도

말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