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일상/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실험왕 23 -달의 대결

by 저니짱 2022. 1. 26.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 짱입니다

방학이라 

바쁘네요^^

아이도 방학인데 바빠 보여요

주말에 놀러 가자 하면

주말에는 좀 쉬자!

하는 거 있죠

고마워라..... 사실 엄마도 집이 좋아 

환상의 콤비입니다 

우리 집 큰아들(남편)만 나가자고 아우성 ~

좀 쉬어~ 이런 부인이 흔하지 않은데...

아무튼... 평일 둘이서 뭐하냐는데

우리 무지 바쁘거든요 ~~~

 

내일은 실험왕 23 - 달의 대결입니다 

저희 집도 대결이고 여기도 대결이고...

 

 

주인공들 신이 났네요(우리 신랑 같군요)

변덕스러운 달~ 왜 그럴까요?

아... 대 환장 잔치네요

아이고 머리야

언제 배운 거지...

태양도 돌고  그 주위를 지구가 도는데 지구도 돌고

그 와중에 달도 지구 주위를 돌고....

하하하하하~~~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줘도

어지럽네요

돌고~ 돌고

초등학교 3학년 과학에 달과 지구의 특성에 대해

나와 있는데

그 부분도 살짝 있었고요

아이는 잘 읽었는데 이해를 한 건지 

일단 실험에 들어갑니다

달이 바뀌는 건 봤으니까요~

전 실험에 앞서

집에 있는 달 지구 태양계 별 우주 

다 꺼내서 읽었어요

질문할까 봐 무서워요

제발 좀....

왜 초등학교 고학년들 엄마가

밤새 공부하는 줄 알겠네요

학원을 다녀도 집에서 궁금한 것도 많은

나이 인가 봅니다

엄마는... 어제 일도 기억이 가물가물 하단다

 

실험 키트 오픈입니다 

개별 준비물도 챙기고요

요것은~ 날이면 날마다 오는 거죠?

배달 올 때 오는 자르는 거

테이프에 요렇게 해놓으면

시작점을 찾기도 쉽고요

예쁘게 끊어지지는 않지만 

자를 수도 있어요^^

오늘도 즐겁게 실험 완성입니다

 

 

돌아 가는걸 정면에서 보면 

달 모양이 변하는 걸 알 수 있답니다^^ 

이해가 갔으리라 생각하며

다음 주는 새로운 실험왕 해야겠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