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과함께 끄적끄적

울산여행 관광가이드북 1편 - 내가 가본 울산

by 저니짱 2022. 4. 26.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짱 입니다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울산 관광 가이드북 1편

 내가 가본 울산입니다

관광 가이드북을 보다 보니

안 가본 곳도 많군요

그래서 안 가본 곳은 패스~하고

적어볼게요

 

간단한 

대표 코스들이네요

사진은 줄이지 않고 올려 볼게요

제가 번화가에서 왔다면

대표 코스를 돌고 싶고

제가 번화가가 아닌 곳에서 왔다면

시내코스를 돌고 싶네요^^

저는 경주에서 울산대공원 성남동

삼산동 오니 좋더라고요^^

 

아이가 있다면

세계유산 반구대 암각화~

고래문화특구 

요런 곳이 좋겠죠^^

저는 아직 반구대 암각화에

못가봤네요...

역시 경주에서 살아서 세계유산은

익숙한것일까요?

경주는 집앞에서 세계유산을 볼수 있어요

땅파고 놀다보면 

금관이 나오고~~~

뻥이 좀 심했네요^^

관광가이드북에 정말

작은 곳까지 나와 있어서

좀 놀랐어요...

놀러 와서 여기까지? 가야 되나 싶을....

의미를 두고 온다면 모를까요

관광가이드북인만큼

외지에서 왔을 때 가볼 만한 곳 위주로 되어 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오늘은 1편 역사와 숨결이 살아있는

문화유적 탐방입니다

위에서 언급드렸듯

책에는 더 많지만

제가 가본 곳만 간단히 리뷰입니다

내발 내간~

 

공룡발자국 공원 : 커다란 공룡 모형이 있어요

아이들과 뛰어놀며 산책하기는 좋으나

외지에서 딱히 여기까지 와서... 공룡을 보여준다는

아닌 것 같아요

고성이 좋더라고요^^

뭔가 더 체험이 있고 하면 좋을 것 같은 

그런 소공원 정도입니다

울산 사시면 추천^^

달천철장

여기도 울산 사시면 추천

들판에서 뛰어 놀기 좋아요

행사가 있을 때 가시면  괜찮을 듯요

여기는 가까운곳에 사시면 추천

울산 북구 정도^^

 

울산박물관

아이가 있다면 행사내용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면 괜찮은 곳

울산에 사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어렸을 때는 자주 갔는데

안 간 지 꽤 된 것 같아요

조만간 방문하여서

포스팅 남겨봐야겠어요^^

자랑스러운 울산박물관입니다

 

 

외솔기념관

한글날 되면 행사를 많이 해요

한글에 대해 감사한 마음 가득

안고 오는 곳이지만

관광지 까지는....

박상진 의사 생가

북구에 살면 가볼 정도

의미를 두고 방문하는 정도

석남사 

정말 조용히 돌기 좋은 절이죠

조금 외지에 있지만

여름에 가면 계곡을 따라 

많은 사람들이 붐벼요^^

절도 좋고 계곡에 첨벙첨벙 

놀기도 좋네요

울산 사신다면 추천추천

울산향교

구 울산시내 성남동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저도 시내만 다니다가

아이가 어렸을 때 한두 번 정도만

가본 곳인데요

북적거리는 곳에서 잠시 벗어나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300x250

다음번에는 

도심 속 자연에서 느끼는 여유

생태탐방에 대해서 해보도록 

할게요

이렇게 적다 보니

다시 가고 싶은 곳... 이 추려지네요

울산사람도 다시 가고 싶다!

울산박물관과 석남사계곡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