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과함께 끄적끄적

실외마스크 해제 -5월2일 부터...아니면 좋겠네요 _중대본 일문일답!

by 저니짱 2022. 4. 30.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짱 입니다
5월 2일 부터 실외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 된다고 하는데요
꼭 지금이여야 하나? 싶기도 하네요
이러자고 이렇게 열심히 방역한건가
싶기도 하고요

산책길에 이렇게 예쁜꽃에서
세상 좋은 향이 나는데
마스크를 벗을수가 없더라고요
잠깐 벗고 쓸까?
하다가도
좀 참자 하는 마음이 강했던것 같아요

마스크를 벗게 되면
누릴수 있는 행복은
이뿐만이 아니겠죠?

오미크론 정점 기간과 비교할 때
확진자 수는 20%이하이며
위중증 발생은 절반 이하로 줄었고
중증병상 가동률도
10주만에 20%대로 하락
또한 프랑스 ,뉴질랜드등은
오미크론 정점 직후 또는 1개월
전후해서 마스크를 해제 하였지만
특별한 문제 없이 감소 추세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전부다 질문 있습니다!입니다.

1.오미크론에 걸린분이 이미
많기 때문에 확진자수가
줄고 있는건 아닌가요?

2.재감염되는거 아닌가요?

3.저희는 케이방역 아닌가요?

5월달은 행사도 많은데
꼭 5월부터...해야 했나 싶기도
하네요
저의 모자라는 산수실력으로는...
이러다가 한창 더울때
다시 유행하는거 아니야 ㅠㅠ
라는 생각이 드네요

야외에서 다른 일행과 최소 1m 거리를 15분간
유지하기 어렵거나 함성 .합창등 비말 생성이
많은 경우 마스크 착용이 권고 된다.
50인 이상이 참석하는 집회,공연,스포츠 경기
관람시에는 현재와 같은 마스크 착용 의무 유지
한다고 하니
이거라도 잘 지켜지면 좋겠다 라는
생각도 드네요

저는 코로나 전에도
바람불면 마스크 잘 쓰고 다녀서
마스크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
이런글을 쓰는건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정확한건
저는 저만 마스크를 쓰고 다녔을때
매번 감기에 걸렸어요
하지만
코로나 이후
한번도 감기에 걸리지 않았다는거...
양쪽이 같이 마스크를 했을때
시너지가 크다는 증거겠죠?


저는 질문을 못했지만
29일 중대본 정례브리필에서 오간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방안에 관한
일문일답이라고 하네요

300x250

우리 모두 잘 지켜서
코로나 19 이겨보아요 (급포기)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되는 "실내"의 기준은

: 천장이나 지붕을 가지고 있으면서
사방이 막혀 있는 공간이다
사방 중에 두면 이상의 면이 열려서
자연환기가 이루어 질수 있는 상황이면
실외라고 간주 할수 있다.

-사람이 많은 놀이공원이나 해수욕장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되나

:실외 놀이공원이나 해수욕장 같은경우는 굉장히
야외에서 넓은공간에서 사람들이 활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을 의무로 규제하지 않는다.
다만 1m 이내에서 밀집한 대면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경우에는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다.

-실내와 실외가 함께 있는 지하철역에서는

: 실내 지하철역은 당연히 실내마스크 지침이 적용
천장과 벽면이 있어서 밀폐된 실내 건축물인 경우
실내 공간으로 판단한다
하지만 실외 지하철역의 경우 대부분 천장은
있지만 벽면이 없어서 상시 자연환기가 되기
때문에 의무 대상은 아니다.
지하철에 타면 마스크를 착용해야함.

-가족 혹은 지인들과 실외에서 함게 이동 할 경우
마스크 착용 안 해도 되나

:.실외에서 이동하는경우 특별히 마스크
착용의무 대상에 해당되지 않음.

-스포츠경기장,공연장 밖에서 사람들이 밀집해 줄을
설때는

:야외에서 밀집해서 줄을 설때는 1m 이상 거리가 나오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한다.

- 생활스포츠 동호회가 야외에서 축구나 야구,
등산등을 하는 경우에는 마스크 를 써야하나

:의무 착용이 아니다 다만 권고된다

-환기가 가능한 생활체육시설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되나

:일정한 건축물로서 사방이 막혀있고
지붕을 가지고 있는 시설이라면 환기가
되더라도 실내로 간주한다

-야외 공사장에서 일하는 경우는

:벌칙이 적용되는 의무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망사형,벨브형,스카프등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정하지 않는 현행 지침은 그대로인가

:그렇다

-50인 이상 집회,공연,스포츠 경기는 마스크
착용이 의무인데
행사는50인 이상이라도 권고인 이유는
: 행사는 댜양한 모습의 행사가 나타날수
있다 .(다양한 형태.다양한 밀집도)
그래서 일괄적인 마스크 의무 대상이
아니라 마스크 적극 권고 대상으로 했다.

지금도 여기저기서 마스크로
시비가 붙는데
권고,의무....
실내와 실외의 차이점
1m 유지의 여부
따져가며 쓰고 벗기도 힘들것 같네요

조금의 자유를 얻은만큼
개인방역에는 조금더 신경써야
할것 같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