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일상/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실험왕 11 -물의 대결

by 저니짱 2022. 3. 11.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짱입니다

오늘의 실험왕은

물의 대결입니다

내일인가요?

내일은 실험왕 11-물의 대결

일단... 저는 오늘 이 책에 대하여...

그냥 범우 주의 승리라고 할게요 

(와우! 솔로 인신분들 무조건 끝까지

읽으셔야 합니다)

과학시간이네요

용해와 용질 

용매

아시죠?

그러나 설명은 참 어렵네요

소금물에서

소금은 용질

물은 용매

소금물은 용액입니다

주스는 용액인 거죠!

아들이 물어볼 수 있으니 무조건

머리에 꼭꼭 넣어 놔야 해요 ㅜㅜ

그럼 표면장력은 뭐냐?

오늘 너~무 많이 외운다 그죠?

뒤돌아서면 잊을 거를 ㅠㅠ

 

물이 소중한 이유...

아~저도 물 같은 사람이 되어야겠어요

물 같은 사람은 

안 좋은 줄 알았는데...

담는 그릇에 따라 모양은 변하지만

본래의 성질과 부피는 변하지 않는다

(3학년 과학에 있는 내용이네요)

물의 중요성이죠

하루 적당량의 물 섭취가

이만큼 중요합니다^^

여기서 집중!

사진 사이즈도 줄이지 않을게요^^

솔로다~하시면

어서 네잎클로버를 찾아서

범우주처럼 해보셔야

 

옴마~

장난꾸러기인 줄 알았는

범우주

이 녀석! 사랑꾼이네요

설렌다~ 

아줌마가 *^^*

부력과 표면장력에 대해 알아봤어요

왜 비눗방울이 항상 동그란지는

고민해 본적도 이유가 궁금한 적도 없는데

과학자는 역시!

물음표가 많아야 하나 봅니다

 

 

실험 내용은

부력으로 물 위에 뜨는 돌고래 만들기입니다

키트에 모터가 들어 있고

긴장 많이 했어요

내가? 건전지 바꾸는 거만 겨우 하는 내가?

일단 아이와 

열심히 순서대로 하다 보니

건전지만 끼울 줄 알면 되더라고요^^

(휴~ 다행입니다)

근데...

우리는 어마어마한 속도를 기대하며

욕조에 물 받았는데

세면대에 받아도 될 뻔했어요

모터... 왜 있니?

 

그래도 아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저는 즐겁네요

같이 책 읽고 아는 척해가며

티격태격할 날도 

저의 아는 척이 고갈되는 날은

끝이 날 테니까요^^

 

그래서 실험을 끝내자마자

또 2권 주문해 놨습니다

다시 또 열심히 실험할게요

이러다

퀴리부인 뒤를 잇는

저니 부인이 되는 게 아닐까 싶기도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