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과함께 끄적끄적

경주 여행 ] 경주역사 문화탐방 스탬프 투어

by 저니짱 2022. 6. 22.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입니다

경주 관광안내서 3

경주 역사 문화탐방 스탬프 투어~


언제부터인가
이 스탬프 찍는 게 유행인 듯요

경주 스탬프 투어는?

 

경주의 대표적인 역사문화명소 16곳에
스탬프 투어 마크가 표시된 장소에
비치되어 있으며
문화관광해설사가 확인 후 스탬프를
날인해 준다고 합니다

아시죠... 뭐 그 앞에 찍는 곳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 그냥 찍죠
꽝! 하고

경주 스탬프 투어


역사문화 명소 16곳을 모두 방문하시고
스탬프를 날인받은 분께는 추첨을 통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우송하여 준다고 합니다

16곳 정도면 추첨 아니고
그냥 줘야 될 것 같은데요

경주스탬프투어 1~16


말이 쉽지 아주 어렵네요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끼기에
어려움이 많다고 느껴져요
경주에 살아도 오래 걸리겠지만
여행이 목적이라면
보는 순간! 포기 모드입니다
해내신 분들 정말 대단합니다
구역을 조금 나누어서도 신청 가능하게
한다거나
5개 이상부터 응모 가능~
이라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네요

 

그럼 16곳이 어디냐?


경주양동마을, 옥산서원,경주김유신장군묘

경주무열왕릉,경주대릉원,경주첨성대,경주향교,

경주동궁과월지,경주분황사,경주오릉,경주표석정지

경주원성왕릉,동리.목원문화관,경주불국사

경주석굴암,경주 감은사지 입니다

 

 

경주스탬프 투어


나는 할 수 있다! 도전하는 분들은 

계획을 철저하게!입니다
이동 동선을 잘 살펴보셔야겠어요
저는 3일 일정도 빡빡할 것 같아요
여행이 힘들면 안 되잖아요

숙박 위치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나누어서 가시고
야경이 보고 싶은 곳이라
하루 일정 마지막에 넣으시면 좋겠네요

눈치 있으신분들은 

왜?색이 표시되어있는지 아실것 같아요

색깔이 같은곳은 근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순서대로 이기도 하지만요

시내에 숙박을 한다고 가정하면
저는
1일 : 경주 양동마을과 옥산서원
에 갔다가 황리단길에서 저녁을 먹고
야경으로는 경주 동궁과 월지에 다녀온 후
취침

2일: 김유신 장군묘~경주 포석정지까지요
동궁과 월지는 1일 차에 갔으니 빼야 하고요
이곳은 경주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장소만 여러 곳이지 밀집입니다

3일 : 경주 원성왕릉~감은사지

내가 어디서 오고 어디서 가야 하는가에
계획이 수정되어야 하겠네요

저는 일정을 적기만 했는데 왜 숨이 찰까요...
온 김에 다~보는 것도 좋지만
한 곳을 방문하더라도 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도장 어디서 찍지
이거야
꽝! 찍고 가면 무슨 의미가 있겠나요

역사탐방의 색다른 즐거움!!
경주 역사문화탐방 스탬프 투어 하다가
저 같은 저질 체력은 기절할 것 같네요


이거 해내신 분들
정말 대단하세요
최고! 최고!
솔직히 다니시면서
왕릉.. 오릉.. 묘에
실망도 하셨을 듯하지만요
다 추억으로 저장~입니다

저는 앞선 포스팅이 경주 시티투어
라서  그럴까요?
스탬프 투어와 시티투어가
합쳐지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4개의 코스를 돌면서
스탬프를 찍고
사은품도 바로바로~~~ 시티투어에서
추첨 진행되면
좋은 것 같더라고요
돌림판도 있고~ 얼마나
재미있게요

저는 예전에 제주항공을 이용했는데
게임에서 사탕 하나만
받아도 재미있더라고요



경주 시티투어



경주 문화관광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스탬프 투어 완료 기념품 신청하기"
코너가 있으니 행운을 빌어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