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하루

경주 보문단지 아이랑 함께한 한국대중음악박물관

by 저니짱 2023. 8. 8.
300x250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안녕하세요

저니 입니다

 

경주여행 

경주 보문단지 

가족이 함께한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입니다

 

경주 보문단지 가볼만한 곳으로

검색되는곳이라

매번 가보고 싶었어요

특히 오며가며 보았던 기타

속으로 입장하는거

해보고 싶었습니다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가보았네요

 

한국대중음악박물관

 

한국대중음악 박물관

입장료 입니다

연계할인까지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경주시민은 주민증 확인후 

할인된다고 하네요

 

사진으로 관람시간

휴관일도 확인해보세요

7/24~8/15 는 휴관없이

개관한다고 하네요

방학을 맞아 경주에 놀러왔다면

하절기 휴관없는

한국대중음악 박물관

이용하기 좋겠습니다

 

 

한국대중음악박물관 할인 제휴점

할인제휴점도

40~50%까지 할인가능하고

네이* 예약도 할인율이 크니

잘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저희는 숙소와 할인이라 

40%할인으로 들어갔습니다

 

300x250

박물관앞에서

인증샷 찍고 들어가 보았어요

건물도 어쩜 이렇게 

예쁜지요

 

2015년4월25일 개관한

한국대중음악박물관은 

그해 11월 제 1종 전문박물관으로

등록 되었습니다

소오름~

개인소장 박물관이

시설 및 규모,자료와 전문 인력 등

자격조건을 모두 갖추어

경주 박물관과 동등한 등급인

제1종 전문박물관이라니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

 

음악에 대한 열정이 얼마나 

뛰어난지

그 열정과 그에 받쳐주는

재력까지!

전시 관람하다가

갑자기 그런생각이 들더라고요

이거 사려면 얼마일까...

그래도 전시관을 돌다보면

돈이 있다고 해낼수 있는 일은

아닌것 같더라고요

 

거의 국가차원에서 해야할일을

개인이 이루어냈어요

 

한국대중음악박물관

 

한국대중음악박물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와...열정 무엇! 입니다

 

한국대중음악박물관

 

한국대중음악박물관

가이드맵

1층에서 결제후 설명과

가이드맵도 주시니

길따라 관람만하면 됩니다

 

요즘 날씨 너무 덥잖아요

실외는 절대 못다니니

실내로 구성된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시간 보내기도 좋아요

 

1층부터 3층까지 순서대로 

둘러보신후 지하1층 

그리고 다시 1층으로 오면 됩니다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지하1층에서 지상3층까지

2층은 대중음악 100년사관

3층은 오디오 100년사관

 

엘레베이터도 있으니

불편하신분들은 엘레베이터 

이용하셔도 좋겠습니다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신나는 건반모양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와보면

알았던것

모르던것 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저는 특히 이 오르골을 작동시켜

보고 싶더라고요

끼우기만 하면 다 다른음악이 나온다니

너무 신날것 같네요

디자인도 정말 고풍스럽네요

갑자기 오르골 사고싶어지는군요

저의 재력상태를 확인해야겠어요

 

 

한국대중음악박물관

 

많은 가수들의 씨디 

그중에 

제가 좋아하는 친구가

좋아했던 서태지

"난 알아요"

저는 그냥 그랬는데요

친구는 테이프,씨디등이 나올때마다

열심히 구입하며 행복해했어요

친구가 좋으니

발매시마다 저도 행복했네요

 

친구생각하며 음악들어보았습니다

각각 가수마다

헤드셋이 있어서

1분씩이지만 노래를 들어볼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추억여행 했네요

어린아이들 보다는

30대 이상이시라면 더 만족될

한국대중음악박물관 

 

하지만

BTS도 엄청나게 전시되어있는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한국대중음악 박물관이랍니다

 

엄청난 규모의 2층을 돌고

3층으로 올라갔어요

여기서 가장 인상깊었던건

바로 세계최초 라디오 입니다

 

타이타닉

 

친구들과 영화관 자리가 없어서

같은돈내고

복도에서 보았던 

타이타닉

그 이후로도 텔레비젼에서

몇번이고 시청했던것 같네요

 

타이타닉의 생존자들의

생존 소식을 전했다는 세계최초

크리스탈(광석)라디오 랍니다

 

세계최초 광석라디오

 

모양이 너무 귀엽고 깜찍한데요

생존자의 소식을

가슴조이며 들었을 

가족들을 생각하니

인류의 역사속 20세기 최악의 해양사고속

가슴아린 세계문화유산이군요

 

한국대중음악박물관

 

그외에 

소풍때 마다 

누군가 들고왔던

손잡이 달린 카세트등도 있고

대규모의 스피커들이

쟁쟁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헉헉!! 소리가 날만해요

 

익숙한 음악소리가 

나는곳을 따라가 보았더니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음악을 신청하면 

내가 원하는

내가 신청한 음악을

대형 스피커로 

귀 호강하며 들어볼수 있답니다

 

3층까지 쉬지 않고 

눈과 다리를 움직였다면

여기서는 눈을 감고

의자에 앉아

귀호강 해보시는거 추천

 

점심시간대는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관람시간이 애매하다면

 3층먼저 가셔서 음악한곡 듣고

이동하는것도 좋겠습니다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음악신청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음악신청 방법은요

 

한국대중음악박물관 검색후

예매옆에 문의 클릭하시면

1:1대화창이 뜬답니다

메시지 입력하면 끝!

너무 간단하죠

남편과 저도 한곡씩 신청했어요

또...듣고 싶군요

 

저는 더운 여름 대만족인데

남편과 아이는 그저 그랬나봐요

혼자라도 다시 찾고 싶은

한국대중음악박물관

호불호는 있겠지만

가봐? 말아?

하신다면 가보시는거 추천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