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과함께 끄적끄적

요양보호사 자격증 -응시자격 외

by 저니짱 2022. 1. 25.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짱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요양보호사 자격증

학원 등록과 왜 지금 도전하셔야

하는지 적었는데요

시간이 벌써.... 이렇게 흘러서

학원에 다니고 있네요^^

공부를 하고 이것저것 알아보니

이번 연도까지만 컴퓨터로 시험을 치지 

않으니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번 연도에 꼭 하라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아직 그런 세대는 아니지만

그럴 수 있죠...

시험은 어떻게 치러지고 있는지

수업시간은 어떤지 알려 드리려고 왔어요

저는 자격증반이라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자격증이 있으신 분들과 

일주일 동안 수업을 들으면 수업시간은 이수 완료입니다.

 

일반적 자격시험의 안내는

 

1. 응시자격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제29조의 2에 따라 시. 도지사로부터 지정받은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에서

표준교육과정은 240시간

국가자격(면허) 소지자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는 40~50시간 

경력자의 교육과정을 이수하시면 요양보호자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에서... 네 학원에 등록하시고 수업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질문! 240시간 어떻게 교육하나요...

                 하루 8시간씩 또는 하루 4시간씩(야간) 교육받으실 수 있어요

                 하루 8시간이면 30일 4시간이면 60일이 되겠죠

                 교육기관마다 다를 수 있으니 시간 안되시는 분은 확인!

여기서 질문! 그럼 다 응시 가능한 거죠... 아닙니다  향정신성의약품 중독자 피성년후견인

                 정신질환자는 응시 불가능합니다.

 

2. 시험과목

필기 35 문제 객관식  5지선다형

실기 45 문제 객관식 5지선다형

 

3. 시험시간 

필기 40분 실기 50분입니다

 

4. 합격기준

만점의 60 퍼센트 이상 득점

(응시자격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합격자 발표 이후에도

합격을 취소합니다)

 

5.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 전화(060-700-2353)

휴대폰 전화가 기입된 경우 문자 발송

(반드시 010 번호로 입력!)

 

 

https://inonstop.tistory.com/entry/%EC%9A%94%EC%96%91%EB%B3%B4%ED%98%B8%EC%82%AC%EC%9E%90%EA%B2%A9%EC%A6%9D

 

요양보호사자격증

따끈따끈한 오늘이네요 방금 다녀왔는데 우리 티친님들도 당장은 아니라도 기회가 되면 한번 도전해볼 만한 자격증인 것 같아서 집에 도착하자마자 글을 쓰고 있어요 퇴사를 하고 제일 먼저 하

inonstop.tistory.com

 

어때요? 어렵지 않죠

수업도 들어보니 지루 하지 않더라고요

오랜만이라 잠이 오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공부는 적성에 안 맞나 봐요)

그리고 저는 이렇게 농땡이처럼 공부를 하는데

정말 열심히 하셔서

제가 부끄럽더라고요

다들 문제도 풀어오시고 

모르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도 하시고

박수 박수입니다

솔직히 저는 문제 풀어봤는데

많이 맞더라고요... 그래서 더 이렇게 안 하게 되나 봐요

 

그리고 5월에 시험을 치니

벼락 치기를 좋아하는 저는 

먼 이야기 같네요

 

하지만 5월 시험 준비하시려면

어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위에 포스팅 (요양보호사 자격증) 꺼 보시면 

일정이 나와 있거든요

접수를 일찍 하니 서둘러 주세요^^

 

학원에는 40~65세 까지 연령대가 다양하더라고요

저는 아주 새싹이 쥬~

그래도 다들 젊어 보이셔서 깜짝 놀랐어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거 맞고요

열정은 나이와 비례하는지....

떨어지면 어쩌냐고 발 동동 하며

수업에 집중하고 쉬는 시간에도

모여서 공부하는 모습에 

커피라도 다 드리고 싶더라고요

(부끄러워서 못하는 일인...)

나이는 저리 가라~

멋진 언니!

멋진 오빠!

나가신다입니다^^

토요일까지 하면 수업 끝인데

그 열정 받아서 와야겠어요

늦었다고 할 때가 제일 빠른 때 맞네요

사랑에도 나이가 없고

배움에도 나이가 없어요 !

 

오늘도 파이팅 하세요

저도 마냥 노는 건 아닙니다

이게 헷갈리거든요

정리, 분석에 들어갔어요

빅데이터 수집 중

100점 가즈아~~~~

(백점 받아도 상 안주지만 자기만족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