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과함께 끄적끄적

올해의책 ㅡ 전기뱀장어의 꿈으로 튀긴 팝콘

by 저니짱 2022. 8. 30.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입니다

 

올해의 책

 

전기뱀장어의 

꿈으로 튀긴 팝콘

 

티 블로거 석아산님의

출판소식을 듣고

구입했어요

 

 

전기뱀장어의 꿈으로 튀긴 팝콘

 

블로그 글에서 접해봤던

글이 제목이기도 하고

첫 페이지 이기도 합니다

 

 

전기뱀장어의 꿈으로 튀긴 팝콘

 

이 글을 처음 읽었을 때

허구라고 생각해보지 못할 정도로

몰입감이 있었는데요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하니

웃음이 나는 글이랄까요?

 

이런 상상을 해내고 글로 

풀어내서 공감을 얻을 수 있다니

이래서 작가인가 봐요

 

저는 모임 중에

모임 이름이

"작가" 모임이 있어요

 

실제로 글을 적는 작가가 아닌데

밥 먹으면서

"네~  OO 작가님"

"O 작가!" 하면서

서로를 높여주는데

높여드릴 만한 직업이네요

 

 

저는 유독 메인인 이글이 

좋은데요

팝콘처럼 기분 좋고 즐거운

단어도 없을 듯한 게 그 까닭이네요

 

친정이 경주인데

유치원 선생님인 

친구의 언니가 

아이들과 소풍 갔더니

 

"선생님 하늘에서 팝콘이 

떨어져요" 라면서 웃는데

너무 귀엽고

발상이 신선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떨어지는 벚꽃이 

예쁘기도 했지만

안쓰러웠거든요...

 

그 말을 들으니 정말 

펑펑 터지는 팝콘처럼

활짝 핀 후 바람 따라 튀겨졌어요

 

고등학교 시절 그 이야기를

들은 이후로

 

봄만 되면 

팝콘처럼 터지는 벚꽃을 보면

아름답다기보다

신이 난다고 할까요?

빙그레 웃음이 나네요

 

석아산님의 글도 팝콘에서 

시작하네요^^

 

글은 단편으로 되어 있어

내려놓고 다시 읽어도 되니

마음이 오히려 편해요

 

생각의 전환 삼아

한 편 한 편 읽기 좋은 글들이

수록되어 있으니

한 장 한 장 꺼내 읽으시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아직 다 읽어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올해 안에는 다 읽을 수 있는

올해의 책입니다^^*

 

 

블로그에서만 소통하였지만

석아산 작가님 출판을

축하드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