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하루

생선 기름 튀지 않게 굽는 꿀팁

by 저니짱 2023. 9. 28.
300x250

안녕하세요

저니 입니다

 

이번 추석은 제사 대신

산소에 가지고 갈것만 

간단히 준비하기로 했어요

 

주문하려고 했는데

너무 다급해서

주문은 포기하고

간단히... 준비하는걸로요

 

그래도 혼자하려니

오늘까지 심적으로 힘들었네요

내일도 쉽지 않지만요

 

매번 마지막에 굽는 생선인데요

갑자기...

명절선물이 들어있던

두툼한 종이가방이 생각나더라고요

 

생선 기름 튀지 않게 굽는 꿀팁

생선기름 튀지 않게 하는 방법

 

종이가방 양쪽을 자르고

집을 만들어 줬어요

양쪽 손잡이가 은근 

고정 역할을 해내더라고요

오...

늘 생선이 말썽이였는데

오늘은 참 보기도 좋았네요

뚜껑을 덮으면 눅눅함이 있고

안 덮으면 온 사방으로

기름이 튀니

종이로 슬쩍 덮어두는데요

그러면 또 얼마나 익었는지

잘 안보이더라고요

생선은 구울때 자주 뒤집으면

낭패를 보는수가 있어요

 

앞으로 명절선물세트

종이가방은 

저에게 가방도 선물이 되었습니다

너무 유용한걸요!

 

생선 기름 튀지 않게 하는 방법

 

사이로

빼꼼 빼꼼 봐가며 구웠더니

잘 구워졌어요

 

늘 세마리였는데

간단히

한마리 구웠네요

 

간단히 하려고 해도

이것 저것 손이 가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네요

 

추석음식

 

아래쪽은 산소에

위쪽은 시댁에서

그리고 못난이들은

저희집에 놔뒀습니다

 

양은 파격적으로 줄였는데

끝난게 끝난게 아니네요

 

주방정리후  설거지 

끝내고

 

2차전!

나물과 소고기국

국은 하다보니

넘치기 일보직전까지 해버렸네요

고기를 너무 많이 샀나봐요

 

명절음식

 

다시 설거지와 

모든걸 끝내고

 

3차전

소갈비찜

식고 난뒤에 사진을 찍으니 

왜이리 못났을까요?

아이가 정말 맛있다고

칭찬해준 맛있는 소갈비찜인데

사진이 잘못했네요

 

명절음식

 

다 끝내고

청소하고 씻었더니

나른해져서 한숨 자고 일어났더니

저녁이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저녁먹고

설거지....

명절전인데

이미 체력은 마이너스를 

달리고 있어요

 

어서 자야지

해 놓고는

생선 기름 튀지 않게 굽는 꿀팁을

핑계삼아

이웃님들에게 인사할겸 

티스토리에 들어왔네요

 

풍성한 한가위

편안한 추석 되시기를

바랍니다

 

명절동안 저는 예약발행해두고

쉬었다가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300x250

댓글